티스토리 뷰



▲ PP카드 홈페이지 (http://www.prioritypass.co.kr)



해외에서 혹은 국내에서 해외로 여행을갈때 공항에서 보내는 시간은 대부분 어떻게 사용하세요?
보통 전 노트북에 가득히 볼꺼리를 가져가서 의자에 자리잡고 앉아서 보는 편인데.. 의자도 불편하고 화장실이라도 이용하려면
짐때문에 신경쓰이는게 상당히 많죠..  무엇보다 아침 비행기일 경우 공복에 도착해서 샌드위치라도 먹으면서
지루한 시간을 보내는 편인데..

그런 남는 시간을 조금더 편하게 사용할수 있는 곳이 바로 공항라운지 입니다.

공항라운지의 경우 인천에는 카드사에서 제공하는 라운지 혹은 항공사별로 제공하는 곳등 아주 다양하게 있습니다.
대부분은 일정비용을 지불해야 사용하거나 일정 수준이상의 항공권 혹은 카드사의 경우는 프리미엄카드의 경우
라운지를 무료로 개방을 하고 있는데 사실상 여행객의 서비스라고 하지만 일반 여행자들의 경우 이용할일이 별로 없습니다.

여행을 꽤 오래 다녔는데 라운지를 이용한 경우는 손에 꼽아볼만 하네요...


공항라운지를 이용하면 좋은점은..

- 라운지에 주류를 포함해 먹을게 꽤 많다는 사실..
- 샤워가 가능한곳이 많아서 중간 경유지에 있다면 몇시간의 여행 피로를 씻어낼수 있는곳..
- 인터넷을 자유롭게 이용할수 있고 출력이 가능한곳도 꽤 많습니다.

그외에 안마기가 있는곳도 있고 공항별로 서비스가 조금씩 틀리지만 들어가는 비용에 비하면 확실히 매력적입니다.



이번에 캐나다 여행을 준비하면서 벤쿠버, 토론토에서 각각 비행기를 갈아타야 하는데..
3시간이 넘는 시간을 대기해야하고 항공편을 이용하기전 공항에 도착해서 기다리는 시간까지 생각을 해보면..
라운지 서비스를 이용해야 할것 같아서 PP카드를 신청했습니다.


엄밀하게 따져보면 PP카드를 신청한게 아니고 신용카드를 신청한것인데..

신용카드를 발급받을 경우 PP카드를 같이 주는카드는 현대카드 레드 / 시티카드 / 외환시그니쳐 카드등이 있는데..
시티카드의 경우 연회비가 4만원정도로 저렴한 편이고 혜택이 없는편인데..

현대카드나 외환카드의 경우는 연회비(15만원)가 비싸지만 해당 연회비만큼 면세점 상품권을 지급해주기 때문에..
기회가 되신다면 현대 혹은 외환카드로 만드시는걸 추천해드려요..


그럼 PP카드만 발급받으면 되는거 아니야? 하겠지만..
PP카드만 발급 받으시려면 연회비 399달러를 지불해야 하기 때문에.. ^^: PP카드만 발급받는건 비추해드려요!



▲ PP카드는 요런 모습..


출국 : 인천 - 벤쿠버 - 몬트리올
귀국 : 퀘벡 - 토론토 - 인천

이번 여행에서는 위의 항공편을 이용하게 되는데 벤쿠버에서 3시가30분의 대기시간 외에는 항공편은 잘 짜여져 있는 상황입니다.
하지만 퀘벡에서의 항공편이 5시 30분에 타야하고 인천에서도 이용한다고 하면  라운지는 총 3곳을 이용할것 같네요..

상황에 따라서 라운지 이용이 여러곳 가능하면 비교하는것도 가능할것 같은데 여행가서 상활을 봐야할것 같아요 ^^

아래는 제가 이용할 라운지 목록입니다. 혹시 퀘벡으로 여행가시는분은 참고하세요~!




01  seoul - Incheon International / 인천


라운지명: KAL LOUNGE

위치 : Airside - after the Customs, Immigration and Quarantine Area, proceed down to the terminal basement and take the 'Starline'.
The Lounge is located on the 4th Floor in the east side of Concourse A.

오픈시간: 06:30 - 23:55 daily

인천의 경우는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허브라운지, 마티나라운지등 이용할수 있는곳이 꽤 많이 있습니다.
시간이 있다면 라운지 투어를 할지도.. ^^;; ㅋㅋ

<정보추가~!>
블로거 이웃인 오메님에 말씀에 의하면 대한항공 라운지는 이용불가능하고 2011년 10월부터는 아시아나도
이용할수 없기 때문에 마티나/허브 라운지만 이용가능합니다.





02  vancouver - International / 벤쿠버

라운지명: PLAZA PREMIUM LOUNGE (DOMESTIC DEPARTURES)

위치: Airside - Departures Level 3, between the A and B Gates.
The Lounge is not accessible to passengers departing on US transborder or international flights.

오픈시간 : 06:00 - 21:00 daily. Hours may vary according to flight schedules.

벤쿠버의 경우는 국내선 / 국제선에 각각 라운지가 개별적으로 마련되어 있습니다.
전 국내선으로 갈아타고 몬트리올로 가기 때문에 국내선쪽 라운지를 소개합니다
.





03  québec - Jean Lesage International / 퀘벡

라운지명 : SALON VIP LOUNGE

위치 : Airside - after Security Checks on the 2nd Floor,
 the Lounge is located on the left hand side between two escalators.

오픈시간 : 04:00 - 22:00 daily.

5시30분 항공편을 이용하는데 새벽에 뜨는 비행기가 많아서 그런지 새벽4시에 오픈해서 좋네요!!





카드사에서도 PP카드의 서비스를 점점 줄이는 추세이기도 하지만 가능하다면 여행이 많아질 년도에
하나 발급받아 놓으면 공항을 아주 편하게 이용하실수 있답니다.



로그인하지 않아도 가능한 추천 입니다.
손가락 숫자를을 꾸욱! 눌러주세요~! ^____^


동글동글한 계란군 블로그

관리자
TISTORY 2009 우수블로그
TISTORY 2010 우수블로그
TISTORY 2011 우수블로그
TISTORY 2014 우수블로그
공지사항
글 보관함
달력
«   2024/12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방문자수
  • Total :
  • Today :
  • Yesterday :

Email : kuyaanda@gmail.com 리뷰 및 원고요청은 이메일로 전달 부탁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