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로 여행을 가려고 음식점을 알아보니 어랭이 물회를 드시는 분들이 참 많더군요. 지인분도 산지물식당에서 어랭이물회를 먹어보라고 권해주셔서 제주 도착후 점심으로 어랭이 물회를 먹으러 산지물식당으로 향했습니다.
워낙 생선류에 무지하기 때문에 어랭이 또한 처음들어보게 되었는데 생각보다 작은 물고기 인데 세꼬시처럼 뼈까지 같이 썰어서 먹는 생선으로 자연산이기 때문에 요즘은 많이들 드신다고 하더군요.
세꼬시처럼 뼈까지 같이 주는 회를 선호하는 편이 아니기 때문에 먹으면서 뼈가 계속 걸리기는 했는데.. ^^;
신경안쓰시는 분들은 잘 드실것 같습니다. 전 좀 신경이 많이 쓰이더라구요~ 거기에 첫날부터 눈이 너무 많이 오는 바람에 걱정까지 겹쳐서 밥먹으면서 내내 마음이 편하지 않아서 그런지.. 먹으면서도 신경이 계속 딴곳에 쓰고 있었네요..
그래도 새로운 음식이라서 접하면서 좋았네요~
|| 전화번호
064-752-5599
|| 메뉴
어랭이물회 8,000원
구제주 이마트에서 멀지 않은곳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식당은 낮에 갔는데 사진을 찍지 않아서 저녁쯤 근처로 지나갈일이 있어서
지나가면서 찍었네요 ^^;
식당 내부는 상당히 넓은 편입니다. 다른쪽에 큰방하고 홀이 하나 더 있습니다.
낮시간에는 손님이 많지 않아서 한쪽으로만 안내해 주시더군요~
무침이나 조림등이 있는데 다른 테이블을 보니 조림류가 꽤 좋아보이더군요. ^^
어랭이 / 자리 / 한치 물회등이 있는데 여름에는 한치물회가 좋을테구 겨울에는 어랭이가 좋아요~
반찬류도 짜지 않고 깔끔하게 나옵니다.
드디어 나와준.. 어랭이 물회..
제주도 오기전부터 꽤나 궁금했었는데 어랭이 물회라고 해서 나오니 신기하더군요 ^^
가격이 8,000원이지만 가격에 비해서 섭섭하지 않은 양입니다. 양도 꽤 많은 편이구..
밥도 같이 나오기 때문에 밥까지 말아드시면 양많으신 분들도 든든하실것 같습니다.
손질이 잘되고 시원하기도 한데..
아무래도 가시가 좀 있어서.. ㅠ.ㅠ 불편해요..
가시때문에 세꼬시도 잘 못먹거든요~
물회에는 밥이 한공기씩 따라 나오기 때문에 별도로 식사주문을 않하셔도 됩니다.
해장으로도 많이들 드신다고 하니 아침에 가셔서 드시는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이렇게 먹고.. 길로 나섰는데.. 거의 우박이 떨어지더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