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증강현실 어플중 가장 뛰어났다고 생각했던 "스캔서치2.0"으로 버전업 되어서 다시 돌아왔습니다.
이전버전에는 증강현실만을 제공한다고 하면 지금은 증강현실 + SNS가 합쳐진 새로운 소셜미디어로
돌아왔습니다.재미있는 기능이 많아서 한참을 사용해봤는데 그럼 한번 같이 둘러볼까요?




아이폰을 사용하기 때문에 앱스토어를 통해서 간단히 설치하는게 가능합니다.
몇일전 나온걸로 기억되는데 평가가 상당히 많네요..
그만큼 관심받고 있는 어풀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어플을 동작시키면 푸시 알림을 보내고  해당지역에 대한 정보를 손쉽게 볼수 있습니다.
별다른 설정을 하지 않고 텍스트 입력도 필요없고 오직 어플실행만 시켜주면 바로 동작하네요.

걸어가면서 주변식당, 카페, 편의시설등이 검색이 되기 때문에 친구들하고 밤늦게 식당이나 술칩찾을때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ㅋㅋㅋ

그외 스캔서치 2.0은 사물스캔도 가능한데 QR코드 뿐만 아니라 책, 음반, 영화, 상품등을
스마트폰의 카메라로 비추기만 하면 바로 검색이 되는 신기한 기능까지 가졌습니다.

출시된 다른 비슷한 어플에 비해서 단순 QR코드만이 검색만 되는것이 아니라 놀랍기도 했네요.

지금도 신기합니다. -_-/




간단한 회원가입후 사용을 할수 있는데..
이름은 닉네임으로 가입해주는 센스~!

전 항상 사용하는 "계란군" 이라는 닉네임으로 가입했어요~!

친구추가해주셔용~!!


증강현실 부분은 이전버전에서 보았기 때문에 새롭다는 느낌을 받지 못했는데..
스캔서치 2.0에서는 바로 keep이라는 기능을 이용해서 내가 관심가지고 있는것 그리고 친구들이
관심가지고 있는것을 알수 있는 기능이 새로 생겼습니다.

같은관심사에 대화를 나눌수 있기 때문에 다른 SNS와는 차이가 좀 있다고 봐야하는데..
일단은 새로운 서비스에 처음으로 keep하는곳이 많다보니 하나하나 글 작성하는게 상당히 재미있습니다.!! ㅋㅋ

오픈한지 얼마 안되어 있어서 정보량이 적은편이라 .. 홍대지역 위주로 광속 업뎃을 하고 있답니다.



증강현실을 통해서 입체적으로 실제 핸드폰 카메라로 보이는곳과 장소매치가 되기 때문에
나에게 가까운곳 그리고 keep 기능을 통해서 사람들이 평가하고 있는점을 손쉽게 알수 있습니다.

주 서식지인 홍대에서는 대부분 식당의 몰려있고 지역 정보가 상당히 많습니다.
하지만 아직까지는 keep이 부족해서 그런지 홍대쪽 정보는 참고할만큼 많지 않은데 ..
서비스가 본격화되고 이용자가 점점 많아지면 정보공유의 창구역할을 할것 같아서 기대감이 큽니다.





접속하면 "Keep 투데이"를 통해서 최근 가장 핫한 keep을 보여줍니다.
최근 영화예매권 이벤트를 하고 있어서 그런지 영화관련된 keep이 두드러지게 많은 편이예요~!

스캔서치 2.0설치한후 keep 남기고 영화예매권을 챙취합시다!!!





내포캣 기능을 통해서 나가 keep 한 곳을 한눈에 볼수 있고 덧글이 남겨질경우 바로 볼수 있습니다.

친구추가를 통해서 따로 인맥구성이 가능한데..동일한 취미를 가진 사람들과
이야기를 할수 있어서 좋았어요~! 아직 주변친구들이 사용을 하지 않아서 그런지 이메일을 통한
친구추가를 해도 나오는 사람들이 많지 않던데 곧 .. 많은친구들과 공유할수 있는 시간이 오기를 기대해 봅니다.


스캔서치2.0을 사용하면서 새로운 기능이 많아서 재미있게 어플을 둘러봤는데..
차후 같은 관심사로 인한 자연스럽게 생기는 커뮤니케이션의 공간으로서 큰역할을 할거라 생각됩니다.


동글동글한 계란군 블로그

관리자
TISTORY 2009 우수블로그
TISTORY 2010 우수블로그
TISTORY 2011 우수블로그
TISTORY 2014 우수블로그
공지사항
글 보관함
달력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방문자수
  • Total :
  • Today :
  • Yesterday :

Email : kuyaanda@gmail.com 리뷰 및 원고요청은 이메일로 전달 부탁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