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홍대 / 양휘자생선조림
서울 마포구 서교동 358-74
02-333-7908


오래간만에 주말휴일인데 결혼식도 가야하고 저녁에 약속도 두개나 잡혀있고 이래저래 바쁜 하루의 시작이라..
간단하게 먹을까 했는데.. 갑자기 생선조림이 먹고 싶다는 지인의 건의로 인해서 출동!!

홍대정문으로 가는 길 안쪽에 있는 집인데 이쪽 골목 대부분이 가격도 저렴하고 양도 많은 편이예요..
골목길을 따라서 조금더 올라가면 닭곰탕으로 유명한 다락투도 있구요~


 

로그인하지 않아도 가능한 추천 입니다.
손가락 숫자를을 꾸욱! 눌러주세요~! ^____^




골목길을 걸어가다 보니 식당들이 꽤 많은 먹자골목~!?

홍대 정문으로 가다가 롯데리아 사이에 있는 골목으로 들어가면 사진에 보이는 골목이 나온답니다.



양휘자 생선조림..

생선조림 먹어본지가 언제더라??
어릴때는 종종 먹었던것 같은데 혼자 살기 시작하고 나서는 생선조림 먹어본 기억이 없네요..

구이는 간혹 먹었던것 같은데.. 음...



메뉴판..

집에서 슬슬 걸어서 갈만한곳이라 나중에 한번 포장해서 먹어야 하겠네요..

꽁치조림하고 고등어 조림중에서 상당히 고민을 많이 했는데 가시 발라 먹는게 힘들것 같아서..
고등어 조림으로만 주문했어요.


한쪽 벽을 보면 상장 받으신것도 큼지막하게 걸어두셨음!

맛을 보장하지는 않지만 "대한민국 농산물 요리대전" 이라는게 있었다는걸 처음알아 놀라울뿐!



테이블마다 시원한 보리차가 있어서 좋았어요~!



▲ 고등어 김치조림 6,000원

 



나오자마자 놀랐던건 고등어가 상당히 튼실한 사이즈예요~!
그리고 김치조림의 경우는 딱! 제가 생각했던 그맛...


푹 익은 김치에 담백한 고등어..
조리가 잘되어서 고등어 자체에서 비린내도 하나도 없었구요..
국물에 밥 비벼먹기도 너무나 좋았네요..



▲ 고등어 무조림 5,500원

김치조림에 비해서 무조림의 경우 뚝배기도 조금 작은편이기는 한데..
김치조림에 비해서 덜 느끼하기는 한데..

역시나 밥반찬으로 먹기에는 김치조림이 더 좋았던것 같아요!



한상 차려지면 요런 모습..

돋나물도 오래간만이고 큰 냄비에 만들어서 국자로 떠주는 계란찜도 정말 오래간만이네요..



음식들이 뚝배기에 담겨서 팔팔 끓여져 나와서 ..
한층 더 맛있게 보여요..

그런데 고등어조림류 두가지를 먹고나니 기름많은 생선이라 그런지 느끼한 편이라 바로 커피마시러 갔는데..
순두부가 맛있다는 소문도 자자하니.. 순두부 고등어조림 이렇게 두개 주문해서 드시는걸 추천해드려요~!

사진보니 또 한번 먹으러 가야겠다는 생각드네요..

아참 다음에 혼자 가면 무얼 먹을까 고민하지 않고 바로 고등어김치조림!!!





로그인하지 않아도 가능한 추천 입니다.
손가락 숫자를을 꾸욱! 눌러주세요~! ^____^




추천해주시면 호랑이 기운이 솟아나!! 더욱 많은곳을 소개할 힘이 생긴답니다. ^^
제 블로그가 마음에 드시면 구독+을 눌러주세요~


동글동글한 계란군 블로그

관리자
TISTORY 2009 우수블로그
TISTORY 2010 우수블로그
TISTORY 2011 우수블로그
TISTORY 2014 우수블로그
공지사항
글 보관함
달력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방문자수
  • Total :
  • Today :
  • Yesterday :

Email : kuyaanda@gmail.com 리뷰 및 원고요청은 이메일로 전달 부탁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