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같이 날씨가 좋아지는걸 보면 슬슬 여름도 다가오고 여행갈 시즌이 다가오는것 같아서 마음이 즐겁네요. 작년에는 제주여행을 참 많이 다녀왔는데 길게 다녀온게 아니고 1박2일 혹은 당일로도 다녀오게 되었네요. 이래저래 사정들이 생겨서 급작스럽게 다녀오게 되는데 그만큼 준비도 덜해서 가기 때문에 전시회나 관광지의 요금도 할인되지 않은 금액을 다 지불해야 하는 경우가 많은 편입니다.
미리미리 준비해야하는데 .. 전부 게을러서 그런게 아닌가 싶네요.
1박2일의 여행중 급하게 찾았던 아프리카 박물관.. 사진을 보니 새삼 추억이 새록새록 생각나는군요.
▲ 중문관광지에 위치하고 있는 아프리카 박물관..
지금까지 총 두번을 다녀왔는데 시간대비로 만족도가 상당히 높은 편입니다. 중문에서도 선택할만한 관광지가 많지만 강추해드려요!
입장을 하시게 되면 공항등지에 비치되어 있는 쿠폰북을 이용할경우 10%정도 요금이 할인됩니다.
하지만 요즘에는 하도 좋은것들이 많아져서 그런지 모바일로도 쿠폰서비스를 하고 있더군요.
제주도를 조금이라도 알뜰하게 여행하실 분들은 쿠폰통을 활용하시는게 좋으실것 같습니다. 모바일로 직접 보여주면 되기 때문에 별도의 쿠폰북을 가지고 다니지 않아서 번거롭지 않아서 좋고 무엇보다 좋은건 일반 쿠폰보다 더 저렴하게 여행할수 있다는 점입니다.
공항에 비치된 쿠폰북으로는 10% 할인이지만 쿠폰통을 이용하시면 19% 할인이 되네요.
제주도의 경우는 관광지의 요금들이 저렴한 편이 아니기 때문에 이런식으로 할인받으시면 몇일 여행하시면 꽤 많은 금액이 절약됩니다. 혼자도 그런데 가족끼리 여행을 간다고 하면 꼭 기억하세요 ^^
▲ 혼자서 여행을 할때는 단체를 유심히 봐주셔야 하는데요 ^^ 단체분들이 오시면 박물관에서 직접 인솔해서 설명을 해주신답니다.
알고 보는만큼 눈에도 쏙쏙 들어어오더군요!
▲ 유명한 사진작가인 김중만씨의 작품이 전시되어 있는데.. 다들 알다싶이 김중만씨는 어릴때부터 아프리카에서 자랐었죠.. 특별한 인연이 있다고 생각했는데.. 아프리카박물관장님의 지인이기 때문에 상설전시관까지 열게 되었다고 하네요.. 덕분에 좋은 사진도 정말 많이 보았어요~
▲ 바울레가면 고리가면이라고 불려지기도 하는데 악마를 상정하고 농경축제나 할례의식에서 사악한 기운을 쫓아내기 위해 만들어진 가면으로 청년기의 젊은이가 가면을 쓰고 춤을 춘다고 합니다.
▲ 한쪽에는 각종 가면이 잘 전시되어 있습니다. 이쪽에는 유리가 있겠지 했는데.. 유리가 없더라고요 -_-;;
▲ 코뿔새상 아프리카의 신화적인물로 코몬도라고 불리우는데 양성을 가진 동물로 30M가 넘는 크기에.. 악한 영혼과 재앙들로 부터 가족과 부족을 보호한다고 합니다. 부족의 가장 높은 지위에 있는 곳에 보관하여 부족의 수호신 역할을 하게 되는거죠..
그런데 전 이걸보고.. 스타워즈의 짜잘하게 부셔지는 로보트가 생각이 나던지.. --;
▲ 한쪽에는 아프리카 다큐로 만들어진것이 상영중인데.. 부족의 의식등을 볼수 있기 때문에 관람하실때 시간이 된다면 한번쯤 보시면 전시물품에 대한 이해가 한결 더 빨라지실것 같네요~
▲ 젠네 대사원 Djenne Grand Mosque 서아프리카 말리공화국에 위치하고 있는 젠네대사원은 1988년 유네스코 문화유산으로 등록된 세게 최대의 진흙건물로 제주도의 아프리카 박물관은 젠네 대사원을 참고해서 만들어진 건축물입니다.
쿠폰통은 제주여행 전문가들이 여행정보를 홈페이지에 담았고 모바일 할인입장권을 신청하고 바코드만 보여주면 관광지에 할인하여 입장할수 있는 서비스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