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굴다리식당
02-706-0323


가장 좋아하는 김치찌개집으로 안국동에 있는 김치찌개 간판이 달랑 걸려있는 김치찌개집과 그리고 공덕동에 위치하고 있는
굴다리 식당을 가장 좋아하는 김치찌개집으로 생각하고 있는데 안국동집은 야간에 영업을 안해서 찾아가기가 쉽지 않고..
공덕동은 대부분 술마시러 오기 때문에 마땅히 밥먹으러 올일이 없게 되더군요..

아..그전에 알고 있던 굴다리집에서 멀지 않은곳으로 이사를 했는데 갈매기살 골목을 비롯해서 그쪽 길들이 전부 재개발로
아파트를 건설하고 있더군요. 사람 바뀌고 이래저래 나라전체 여기저기 삽질만 엄청 하는 바람에 추억의 집들이 다들 인근으로
이사를 하고 있는네요. 갈매기 골목도 인근으로 이사를 했습니다. 부산갈매기등 계란둘러주는 갈매기살집들은 다들
이곳으로 이사했으니 김치찌개 드시고 갈매기살에 소주한잔 하시는것도 좋을듯 합니다.


공덕동 번화가쪽에 위치하고 있는 골목 안쪽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골목 밖에서는 보이지 않기 때문에 부산갈매기 / Tworld 골목안으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장수갈매기, 부산갈매기..
다들 이쪽 골목으로 이사왔네요~

새로운 갈매기살 골목~

굴다리 김치찌개

왠지 새로운 집으로 이사하면서 예전에 정다운맛은 좀 없어진 느낌이네요..

주문하자 반찬 깔려주는데..
반가운 계란말이 나와줍니다. 이전에는 좀더 큼지막했는데.. 사이즈가 좀 줄었어요~

김치찌개 2인분 , 1인분 6000원


한번 뒤집어 주면 사이즈 큰 돼지고기와 푹 끓여진 김치들이 들어있습니다.

왠지 이렇게 대접에 나와주니 밥한그릇 말아서 먹어줘야 할것 같은 기분이네요..
굴다리집은 다른 김치찌개집들과 조금 틀린것이 조리된 상태로 나옵니다. 많은 양을 한꺼번에 들솥에 끌여서
만들어 내기 때문에 푹~ 잘 끓여진 김치찌개를 맛볼수가 있죠..

다만 이부분은 따듯하게 데워서 먹을수가 없다는걸 조금 마이너스로 보시는분들도 꽤 있습니다.


제육볶음 2인분 , 1인분 6000원



굴다리집에서 빠지면 안되는 제육볶음..

일단 고기 두께, 사이즈가 보통의 제육볶음을 생각하면 안될정도로 두툼합니다.
그리고 껍데기까지 붙어있고.. 너무 큼지막함해요~

쌈을 안주는게 좀 아쉽기도 한데.. 달달한 맛의 입안 가득 먹을수 있는 제육볶음집이 흔하지 않아서 그런지..
김치찌개 먹으러 가서도 빼먹지 않고 먹어주는 메뉴랍니다.



상을 차려 놓은 모습은 대략 이런식..

반찬들은 그리 맛있는 편은 아니었던것으로 기억되는데 김치찌개와 제육볶음만으로도 충분히 풍족한 식사가 되기 때문에..
기억이 안나는것 같기도 하네요. ^^ 둘이서 한개, 한개 주문해서 먹어도 좋을것 같습니다.



식당은 입구는 테이블로 되어있지만 안쪽으로 들어가면 좌식으로 되어있는곳이 약간 테이블 정도 있답니다.

예전에는 식사시간에는 사람들이 좀 북적거렸는데.. 오래간만에 방문했더니 손님이 별로 없더군요..
주말이라서 그런가.. -_-;;

하여간 밥한끼 잘 섭취하고 귀가해줬습니다.



동글동글한 계란군 블로그

관리자
TISTORY 2009 우수블로그
TISTORY 2010 우수블로그
TISTORY 2011 우수블로그
TISTORY 2014 우수블로그
공지사항
글 보관함
달력
«   2025/0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방문자수
  • Total :
  • Today :
  • Yesterday :

Email : kuyaanda@gmail.com 리뷰 및 원고요청은 이메일로 전달 부탁드리겠습니다.